이 모듈은 국내 유니티를 독학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필자 자신의 공부를 정리해 보는 차원으로 개설되었다.
필자는 이 글을 처음 쓰고 있는 당시(2015년 2월)에는 Head First Java 책을 앞부분만 조금 읽다 내다버리고, 대학교양수업으로의 C언어 수업(살짝 포인터 맛을 보고 끝이 나는 강의였다.)정도만을 들은 실력이다. 프로그래밍 공부를 블로그에 가능한 자주 블로그같은 곳에 기록하자는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이 곳만큼 소스코드를 안정적으로 게시할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이곳으로 오게 되었다. 물론 지식을 공유하는 철학이 마음에 들어서 선택하기도 하였다.
전문기관에서 유니티를 처음 접한 경우라면 체계적인 환경아래에서 C#에 대해 배울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독학을 하는 경우 유니티로만 C#에 대해 깊게 배우기는 어려운 환경인 것 같다. 일단 C#을 배우려고 서적을 찾아보면 대부분 윈도우환경에서 비주얼 스튜디오를 사용해야한다. 필자는 맥북에어를 사용한다. 128기가의 작은 용량에 윈도우와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할 공간은 충분치 않았다. 이렇게 된 참에 Unity와 Monodevelop만으로 C#을 공부해보자고 하였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고작 2주정도 책을 둘러보고나서 내리는 성급한판단이다.) 시중의 유니티 스크립팅관련 도서는 '일단 따라해봐 이해는 나중에하고 일단 돌아가니까 됐지? 그리고 인터넷에 찾아서 잘 해봐' 라는 느낌의 책이 많았다. 이에 그냥 필자는 한글을 구사하는 사람은 누가 봐도 유니티로만 C#을 배울 수 있는 문서를 작성하자는 마음으로 글을 쓰기 시작한다.
물론 이미 이런 문서들이 존재할 수 있다. 필자의 검색능력이 일천하여 모를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개인공부의 특성이 있기도 하며, 잘 정리된 문서가 여럿 존재한다 하여 인류에 해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각설하고,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은 어설프지만 점점 더 멋진 문서로 발전시키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