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모듈의 목적 - 구글링으로 얻은 지식의 공유
본 모듈의 모든 콘텐츠는 구글링을 통해 얻은 유용한 정보를 학습하고 편집한 것들이다.
생활코딩에서 공부한 내용이나 같은 입장의 학습자의 질문에 답변한 (댓글의) 내용도 옮길 것이다.
또한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는 툴이나 코드 등에 관한 독자적 소개현를 유하기도 할 것이다.
한마디로 프로그래밍이라는 관심사를 가지고 학습하는 과정에서 얻은 다양한 영역의 팁들을 소개한다.
이는 한마디로 누구나 얻을 수 있는 정보라는 의미이다.
본 모듈의 목표 - 구글의 서비스 및 파생 서비스에 대한 분석과 소개
내용상의 오류나 깊이, 활용도 면에서 지식이라고 부르기 창피한 것들도 있을 것이 많을 있을 것이다.
때문에 하나의 완성된 지식이라기보다 간단한 팁을 소개하고 그러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과정에 대해
최대한 소개하고자 노력하였다. 개인 블로그에 쓸법한 글들을 굳이 이곳에 쓰는 것은 오픈튜토리얼의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학습관리시스템)적 기능에 주목하였기 때문이다. 개인 블로그보다
기왕이면 보다 한국의 IT꿈나무들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에서 공유하는 것이 동기부여나 콘텐츠 관리면에서 좋지 않겠는가? 기회가 되면 개인블로그의 글과도 연동하여 소개하고싶다.
구글오빠 ?
구글오빠는 구글 중국 서비스 명칭에서 파생된 별명으로 Google의 발음을 본따 만든 중국 명칭인 谷歌[ gǔgē ] 의 歌 발음이 형을 뜻하는 哥의 발음과 동일해서 중국에서 구글형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패러디 사이트로 구글언니도등장한바 있다. 한국에서는 친금감 및 희화화 하는 표현으로 ‘~~형’이라 부르곤 하는 것을 고려하면 중국 정부의 정보의 통제와 이에 반대하는 구글의 대립을 연상시키기에 ‘구글오빠(형)’라는 별명은 적절한 별명이라 할 수 있다.글쓴이는 중국어를 할 줄 모르고 가본적도 없지만 처음 구글오빠라는 표현을 접하고 위와 같은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었는데 이는 소위 ‘구글링’이라는 검색과정을 통해 정보를 취합하였기에 가능하였다.
커버페이지
SIR의 게시글에서 가져옴_ 원본출처 미상
차후 모듈 완성되면 커버페이지 영상이나 그림을 순례자들로부터 공모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