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내용 |
성취기준 |
①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 두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수41031-1. ‘(세 자리 수)×(한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수41031-2. ‘(두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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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41031-3.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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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 두 자리 수인 곱셈에서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
수41032-1.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
수41032-2. 곱하는 수가 두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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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곱셈과 관련된 실생활 문제를 만들고, 해결할 수 있다. |
수41033.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 두 자리 수인 곱셈과 관련된 실생활 문제를 만들고 해결할 수 있다. |
성취기준 |
성취수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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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41031-1. ‘(세 자리 수)×(한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할 수 있다. |
상 |
문장제를 읽고 ‘(세 자리 수)×(한 자리 수)’를 계산하고, 그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중 |
‘(세 자리 수)×(한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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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
안내된 절차에 따라 ‘(세 자리 수)×(한 자리 수)’를 계산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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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41031-2. ‘(두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할 수 있다. |
상 |
문장제를 읽고 ‘(두 자리 수)×(두 자리 수)’를 계산하고, 그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중 |
‘(두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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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
안내된 절차에 따라 ‘(두 자리 수)×(두 자리 수)’를 계산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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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41031-3.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상 |
문장제를 읽고 ‘(세 자리 수)×(두 자리 수)’를 계산하고, 그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중 |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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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
안내된 절차에 따라 ‘(세 자리 수)×(두 자리 수)’를 계산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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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41032-1.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
상 |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결과를 어림하고, 그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중 |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결과를 어림하여 나타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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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
안내된 절차에 따라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결과를 어림하여 나타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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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41032-2. 곱하는 수가 두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
상 |
곱하는 수가 두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결과를 어림하고, 그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중 |
곱하는 수가 두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결과를 어림하여 나타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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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
안내된 절차에 따라 곱하는 수가 두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결과를 어림하여 나타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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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41033.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 두 자리 수인 곱셈과 관련된 실생활 문제를 만들고 해결할 수 있다. |
상 |
주어진 곱셈에 알맞은 실생활 문제를 만들고 해결할 수 있다. |
중 |
곱하는 수가 한 자릿수, 두 자리 수인 곱셈을 활용하여 문장으로 주어진 실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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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
안내된 절차에 따라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 두 자리 수인 곱셈을 활용하여 문장으로 주어진 실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