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내용 |
성취기준 |
① 분모가 10인 진분수를 통하여 소수 한 자리 수를 이해하고, 읽고 쓸 수 있다. |
수41071. 분모가 10인 진분수를 통하여 소수 한 자리 수를 이해하고, 읽고 쓸 수 있다. |
② 자릿값의 원리를 바탕으로 소수 두 자리 수와 소수 세 자리 수를 이해하고, 읽고 쓸 수 있다. |
수41072. 자릿값의 원리를 바탕으로 소수 두 자리 수와 소수 세 자리 수를 이해하고, 읽고 쓸 수 있다. |
③ 소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수41073-1. 소수 한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수41073-2. 소수 두 자리 수, 소수 세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성취기준 |
성취수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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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41071. 분모가 10인 진분수를 통하여 소수 한 자리 수를 이해하고, 읽고 쓸 수 있다. |
상 |
분모가 10인 진분수를 소수로, 소수를 진분수로 나타내고, 소수의 자리수를 설명할 수 있다. |
중 |
분모가 10인 진분수를 소수로 나타내고, 읽고 쓸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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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
그림을 보고 분모가 10인 진분수를 나타내는 소수를 찾을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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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41072. 자릿값의 원리를 바탕으로 소수 두 자리 수와 소수 세 자리 수를 이해하고, 읽고 쓸 수 있다. |
상 |
분모가 100, 1000인 분수를 소수로 나타낼 수 있고, 0.1, 0.01, 0.001 사이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
중 |
분모가 100, 1000인 분수를 소수로 나타내고, 읽고 쓸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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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
소수 두 자리 수와 소수 세 자리 수를 읽을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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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41073-1. 소수 한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상 |
소수 한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하고, 그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중 |
소수 한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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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
구체물 조작 활동을 통하여 소수 한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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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41073-2. 소수 두 자리 수, 소수 세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상 |
자릿값의 원리를 바탕으로 소수 두 자리 수와 소수 세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하고, 그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중 |
소수 두 자리 수와 소수 세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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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
구체적 조작 활동을 통하여 소수 두 자리 수와 소수 세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