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내용 |
성취기준 |
① 다각형, 정다각형과 대각선의 뜻을 안다. |
수42061-1. 다각형의 뜻과 구성 요소를 알고, 다각형 중 정다각형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
수42061-2. 대각선의 뜻을 알고, 여러 가지 도형의 대각선을 찾을 수 있다. |
|
② 주어진 도형으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
수42062. 주어진 도형으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
③ 주어진 도형을 여러 가지 모양으로 덮을 수 있다. |
수42063. 주어진 도형을 여러 가지 모양으로 덮을 수 있다. |
성취기준 |
성취수준 |
|
수42061-1. 다각형의 뜻과 구성 요소를 알고, 다각형 중 정다각형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
상 |
다각형과 정다각형의 뜻을 알고, 다각형과 정다각형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
중 |
다각형과 정다각형의 뜻을 말할 수 있다. |
|
하 |
여러 가지 도형 중에서 다각형과 정다각형을 찾을 수 있다. |
|
수42061-2. 대각선의 뜻을 알고, 여러 가지 도형의 대각선을 찾을 수 있다. |
상 |
대각선의 뜻을 알고, 여러 가지 도형의 대각선의 개수를 구할 수 있다. |
중 |
대각선의 뜻을 말할 수 있다. |
|
하 |
주어진 도형에서 대각선을 찾을 수 있다. |
|
수42062. 주어진 도형으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
상 |
주어진 도형으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중 |
주어진 도형으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
|
하 |
간단한 모양을 보고 주어진 도형을 이용하여 똑같이 만들 수 있다. |
|
수42063. 주어진 도형을 여러 가지 모양으로 덮을 수 있다. |
상 |
주어진 도형을 여러 가지 모양으로 덮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중 |
주어진 도형을 여러 가지 모양으로 덮을 수 있다. |
|
하 |
주어진 도형을 간단한 모양으로 덮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