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내용 |
성취기준 |
성취수준 |
|
속도를 향상시켜 자신의 기록을 단축하려는 속도 기록 도전의 의미와 특성을 이해한다. |
체4211. 속도 기록 도전의 의미와 특성을 제시할 수 있다. |
상 |
속도 기록 도전의 의미와 특성을 예를 들어 제시할 수 있다. |
중 |
속도 기록 도전의 의미와 특성을 단순히 열거할 수 있다. |
||
하 |
속도 기록 도전의 의미와 특성을 제시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
||
속도를 높이기 위한 기본 자세와 몸의 동작 등과 같은 기본 기능을 익히고, 속도 기록을 높일 수 있는 운동 방법을 실천한다. |
체4212.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기본 자세와 몸의 동작을 익혀 도전할 수 있다. |
상 |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기본 자세와 몸의 동작을 익혀 다양한 도전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
중 |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기본 자세와 몸의 동작을 익혀 일부를 도전 상황에서 수행할 수 있다. |
||
하 |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기본 자세와 몸의 동작을 익혀 도전 상황에서 수행하는 데에 서투르다. |
||
자신과 다른 사람의 속도 기록을 측정하면서 자신의 운동 능력과 수행 과정을 평가한다. |
체4213. 속도 기록을 측정하면서 자신의 운동 능력과 수행 과정을 평가할 수 있다. |
상 |
속도 기록을 측정하고 기록을 비교하여 수행 과정상에서의 잘된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찾을 수 있다. |
중 |
속도 기록을 측정하고 기록을 비교할 수 있지만, 수행 과정상의 잘된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찾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
||
하 |
속도 기록을 측정할 수 있지만, 기록을 비교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
||
속도 기록 도전 활동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속도 기록을 정확히 알고, 자신의 새로운 기록을 위해 어려움을 참고 꾸준히 노력하는 ‘끈기’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실천한다. |
체4214. 속도 기록 도전 활동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속도 기록을 정확히 알고, 새로운 기록을 위해 어려움을 참고 도전할 수 있다. |
상 |
속도 기록 도전 활동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속도 기록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새로운 기록을 위해 어려움을 참고 꾸준하게 도전할 수 있다. |
중 |
속도 기록 도전 활동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속도 기록을 알고, 새로운 기록을 위해 어려움을 참고 도전할 수 있다. |
||
하 |
속도 기록 도전 활동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속도 기록을 알거나, 새로운 기록을 위해 어려움을 참고 도전하려는 태도가 미흡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