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내용 |
성취기준 |
성취수준 |
|
팀 동료와 협력하면서 상대편 영역으로 들어가 골을 넣어 점수를 얻는 영역형 경쟁의 의미와 특성을 이해한다. |
체4321. 영역형 경쟁의 의미와 특성을 제시할 수 있다. |
상 |
영역형 경쟁의 의미와 특성을 예를 들어 제시할 수 있다. |
중 |
영역형 경쟁의 의미와 특성을 단순히 열거할 수 있다. |
||
하 |
영역형 경쟁의 의미와 특성을 제시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
||
영역형 경쟁 활동에 참여하면서 기본 기능(패스, 드리블, 슛 등)을 익힌다. |
체4322. 영역형 경쟁 활동에 참여하면서 기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
상 |
영역형 경쟁 활동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기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
중 |
영역형 경쟁 활동에 참여하면서 일부 기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
||
하 |
영역형 경쟁 활동에 참여하면서 기본 기능을 수행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
||
영역형 경쟁 활동의 게임 전략(패스를 통한 공간 이동, 팀플레이, 수비 등)을 이해하고, 게임 활동에 창의적으로 적용한다. |
체4323. 영역형 경쟁 활동을 하며 전략을 이해하고, 이를 게임 상황에서 창의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
상 |
영역형 경쟁 활동을 하며 게임 상황에 알맞은 전략을 이해하고, 이를 게임에 창의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
중 |
영역형 경쟁 활동을 하며 게임 전략을 이해하고, 일부 전략을 게임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
||
하 |
영역형 경쟁 활동을 하며 게임 전략을 이해하거나 게임 상황에 적용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
||
영역형 게임에 참여하면서 팀 전체의 목표를 위해 동료들과 함께 협력하는 ‘협동심’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실천한다. |
체4324. 영역형 게임에 참여하면서 협동해야 하는 까닭을 이해하고, 팀 전체의 목표를 위해 동료들과 함께 협력할 수 있다. |
상 |
영역형 게임에 참여하면서 팀 전체의 목표를 위해 동료들과 함께 협력해야 하는 이유를 정확히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다. |
중 |
영역형 게임에 참여하면서 팀 전체의 목표를 위해 동료들과 함께 협력해야 하는 이유를 제시하거나 일부 실천할 수 있다. |
||
하 |
영역형 게임에 참여하면서 팀 전체의 목표를 위해 동료들과 함께 협력해야 하는 이유를 제시하거나 이를 실천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