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내용 |
성취기준 |
성취수준 |
|
움직임 언어(이동 움직임, 비이동 움직임, 조작 움직임)와 표현 요소(신체 인식, 공간 인식, 노력, 관계 등)를 이해한다. |
체4411.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이해하고, 제시할 수 있다. |
상 |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움직임의 예를 들며 제시할 수 있다. |
중 |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단순히 열거할 수 있다. |
||
하 |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제시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
||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활용한 놀이나 활동을 통해 움직임 표현 방법을 익힌다. |
체4412.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활용한 놀이나 활동을 하며 움직임 표현을 할 수 있다. |
상 |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활용한 놀이나 활동을 하며 스스로 다양한 움직임 표현을 할 수 있다. |
중 |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활용한 놀이나 활동을 하며 주어진 움직임 표현을 할 수 있다. |
||
하 |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활용한 놀이나 활동을 하며 단순한 움직임 표현을 할 수 있다. |
||
개인이나 모둠별로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한다. |
체4413. 개인이나 모둠별로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할 수 있다. |
상 |
개인이나 모둠별로 다양한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할 수 있다. |
중 |
개인이나 모둠별로 단순한 일부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할 수 있다. |
||
하 |
개인이나 모둠별로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
||
움직임을 표현하면서 자신의 위치와 신체의 변화 등을 통해 자신의 신체를 조절할 수 있는 ‘신체 인식’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실천한다. |
체4414. 움직임을 표현하면서 자신의 위치와 신체의 변화 등을 통해 자신의 신체를 조절할 수 있다. |
상 |
움직임을 표현하면서 자신의 위치와 신체를 다양하게 변화시키며 자신의 신체를 조절할 수 있다. |
중 |
움직임을 표현하면서 자신의 위치와 신체를 단순하게 변화시키며 자신의 신체를 조절할 수 있다. |
||
하 |
움직임을 표현하면서 자신의 위치와 신체를 변화시켜 자신의 신체를 조절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