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내용 |
성취기준 |
성취수준 |
|
여가의 의미와 특성을 이해한다. |
체4511. 여가의 의미와 특성을 제시할 수 있다. |
상 |
여가의 의미와 특성을 예를 들어 제시할 수 있다. |
중 |
여가의 의미와 특성을 단순히 열거할 수 있다. |
||
하 |
여가의 의미와 특성을 제시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
||
나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창의적으로 계획한다. |
체4512.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신체 활동 중심의 여가 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
상 |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신체 활동 중심의 다양한 여가 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
중 |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신체 활동 중심의 여가 활동을 부분적으로 계획할 수 있다. |
||
하 |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신체 활동 중심의 여가 활동을 계획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
||
나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신체 활동 중심의 여가 활동을 체험한다. |
체4513. 가족과 함께 체험한 신체 활동 중심의 여가 활동에 대해 겪은 일을 제시할 수 있다. |
상 |
가족과 함께 체험한 신체 활동 중심의 여가 활동에 대해 자신과 가족 구성원이 겪은 일을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제시할 수 있다. |
중 |
가족과 함께 체험한 신체 활동 중심의 여가 활동에 대해 겪은 일을 부분적으로 제시할 수 있다. |
||
하 |
가족과 함께 체험한 신체 활동 중심의 여가 활동에 대해 겪은 일을 제시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
||
여가 활동에 참여하면서 가족 구성원의 역할과 관계를 알고, 가족을 소중히 여기는 ‘가족 사랑’의 의미를 이해하고 실천한다. |
체4514. 여가 활동에 참여하면서 가족 구성원의 역할을 알고,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서 제시할 수 있다. |
상 |
여가 활동에 참여하면서 알게 된 가족 구성원의 역할과 가족의 소중함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제시할 수 있다. |
중 |
여가 활동에 참여하면서 알게 된 가족 구성원의 역할과 가족의 소중함을 단순하게 제시할 수 있다. |
||
하 |
여가 활동에 참여하면서 알게 된 가족 구성원의 역할과 가족의 소중함을 제시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