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내용 |
성취기준 |
성취수준 |
|
음4121.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
음4121-1.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노래 부를 수 있다. |
상 |
악곡에 나타난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노래로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 |
중 |
악곡에 나타난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대체로 적절하게 노래로 표현할 수 있다. |
||
하 |
악곡에 나타난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부분적으로 적절히 노래로 표현할 수 있다. |
||
|
음4121-2.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
상 |
악곡에 나타난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악기로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 |
중 |
악곡에 나타난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대체로 적절하게 악기로 표현할 수 있다. |
||
하 |
악곡에 나타난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부분적으로 적절하게 악기로 표현할 수 있다. |
||
음4122. 악곡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할 수 있다. |
음4122. 3~4학년 수준의 악곡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할 수 있다. |
상 |
악곡의 음악적 특징(박자, 장단, 셈여림, 빠르기, 한배, 가락 등)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할 수 있다. |
중 |
악곡의 음악적 특징(박자, 장단, 셈여림, 빠르기, 한배, 가락 등)에 대체로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할 수 있다. |
||
하 |
악곡의 음악적 특징(박자, 장단, 셈여림, 빠르기, 한배, 가락 등)에 부분적으로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할 수 있다. |
||
음4123. 악곡을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
음4123-1. 3~4학년 수준의 악곡을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노래 부를 수 있다. |
상 |
악곡의 전체를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노래 부를 수 있다. |
중 |
악곡의 대부분을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노래 부를 수 있다. |
||
하 |
악곡의 일부분을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노래 부를 수 있다. |
||
음4123-2. 3~4학년 수준의 악곡을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
상 |
악곡의 전체를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
|
중 |
악곡의 대부분을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
||
하 |
악곡의 일부분을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
||
음4124. 동요나 민요를 듣고 부르거나 보고 부를 수 있다. |
음4124-1. 동요나 민요를 듣고 부를 수 있다. |
상 |
동요나 민요를 듣고, 악곡의 전체를 부를 수 있다. |
중 |
동요나 민요를 듣고, 악곡의 대부분을 부를 수 있다. |
||
하 |
동요나 민요를 듣고, 악곡의 일부분을 부를 수 있다. |
||
음4124-2. 동요나 민요를 보고 부를 수 있다. |
상 |
다양한 악보(그림 악보, 가락선보, 정간보, 오선보 등)를 보고, 동요나 민요의 악곡 전체를 부를 수 있다. |
|
중 |
다양한 악보(그림 악보, 가락선보, 정간보, 오선보 등)를 보고, 동요나 민요의 악곡 대부분을 부를 수 있다. |
||
하 |
다양한 악보(그림 악보, 가락선보, 정간보, 오선보 등)를 보고, 동요나 민요의 악곡 일부분을 부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