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내용 |
성취기준 |
성취수준 |
||
음4131. 상황이나 이야기를 여러 가지 소리로 표현할 수 있다. |
음4131. 상황이나 이야기를 여러 가지 소리로 표현할 수 있다. |
상 |
상황이나 이야기를 그에 어울리는 목소리, 물체 소리, 악기 소리로 표현할 수 있다. |
|
중 |
상황이나 이야기를 그에 대체로 어울리는 목소리, 물체 소리, 악기 소리로 표현할 수 있다. |
|||
하 |
상황이나 이야기를 그에 부분적으로 어울리는 목소리, 물체 소리, 악기 소리로 표현할 수 있다. |
|||
음4132. 제재곡의 노랫말을 바꾸거나 노랫말에 맞는 말붙임새로 만들 수 있다. |
음4132-1. 제재곡의 노랫말을 바꿀 수 있다. |
상 |
3~4학년 수준 제재곡의 노랫말을 자연스럽게 바꿀 수 있다. |
|
중 |
3~4학년 수준 제재곡의 노랫말을 대체로 자연스럽게 바꿀 수 있다. |
|||
하 |
3~4학년 수준 제재곡의 노랫말을 부분적으로 자연스럽게 바꿀 수 있다. |
|||
음4132-2. 노랫말의 의미를 살려 장단에 맞는 말붙임새를 만들 수 있다. |
상 |
3~4학년 수준 제재곡의 노랫말 의미를 살려 장단에 맞는 말붙임새를 만들 수 있다. |
||
중 |
3~4학년 수준 제재곡의 노랫말 의미를 살려 장단에 대체로 맞는 말붙임새를 만들 수 있다. |
|||
하 |
3~4학년 수준 제재곡의 노랫말 의미를 살려 장단에 부분적으로 맞는 말붙임새를 만들 수 있다. |
|||
음4133. 제재곡의 리듬꼴이나 장단꼴을 바꾸어 표현할 수 있다. |
음4133. 제재곡의 리듬꼴이나 장단꼴의 일부를 바꾸어 표현할 수 있다. |
상 |
제재곡의 리듬꼴이나 장단꼴의 일부를 박자나 장단에 맞게 바꾸어 표현할 수 있다. |
|
중 |
제재곡의 리듬꼴이나 장단꼴의 일부를 박자나 장단에 대체로 맞게 바꾸어 표현할 수 있다. |
|||
하 |
제재곡의 리듬꼴이나 장단꼴의 일부를 박자나 장단에 부분적으로 맞게 바꾸어 표현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