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에 자신이 없거나 영어를 포기하신 분들을 위해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가급적 글로 써서 만들고 있습니다. 보시는 분들은 불편하겠지만 글로 표현 해야 생각이 정리되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으로 완성되면 보기 편하게 다시 구성하겠습니다.]
독해를 영어 공부의 시작점으로 잡고 이에 필요한 문법을 공부하고 연습해서 스스로 영어 문장을 이해할수 있는 능력을 다지게 하는것이 이번 모듈의 목적 입니다. 영어의 기본 원리를 짧고 정확하게 전달해 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영어를 잘 하는 사람들은 영어를 단순하고 아름답다고 합니다. 왜 이런 말을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지 한가지는 명심 하셔야 합니다. 살을 빼고 싶다고 다이어트 동영상을 보는 것 만으로는 효과가 없습니다. 영상으로 태권도 기본 품새를 구경 했다고 해서 자신이 태권도를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필요한 부분에 제가 최소한의 활용 예제를 제공해 드릴 겁니다. 반드시 혼자 힘으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을 보시다 보면, 본인이 알고 있었던 내용과 다른 설명이 일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제 말을 믿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제가 알려 드리는 문법은 제 사견이 아니라 거의 대부분, 권위있는 자료들에 의해 언급되거나 입증된 사실 들 입니다. 또 반대로 이건 내가 지겹도록 공부했던 내용이야 라고 생각되는 부분도 있을 겁니다. 성급하게 판단하지 마시고 흐름을 잘 따라오셨으면 합니다. 영어의 처음부터 끝까지 보여드릴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올바르게 공부하면 기적은 일어납니다.
공부하는 순서
목차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제가 글중에서 "어느 부분으로 넘어가세요"하는 말을 끝에 붙이면 목차의 순서를 무시하시고 제 가이드에 따라 넘어가시면 됩니다. 논리적인 카테고리와 스토리의 전개가 조금 다를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기 소개
이고잉님의 코딩 야학에 참가했다가 이렇게 좋은 플랫폼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시작합니다. 제 대학 전공은 영어학입니다. 사회 생활 하면서 필요에 의해 혹은 관심이 있어 다른 분야도 공부한 적이 있습니다. 그중 한 분야가 프로그래밍이고 공부하다 보니, 프로그래밍을 좋아하지만, 영어를 못하는 가련한 청년들이 꽤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공부할 때를 놓치면 다시 공부하기는 힘들지요. 제가 조금이라도 도와드릴수 있을 것 같아서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