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학년군 성취기준

라. 규칙성 (1) 규칙 찾기

(1) 규칙 찾기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핵심 성취기준

선정 근거

물체, 무늬, 수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다.

24011-1. 물체, 무늬, 수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을 수 있다.

- 24011-1에서 물체, 무늬, 수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는 활동은 학생들의 추론 능력 계발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실생활 활용도도 높기 때문에 수24011-1을 핵심 성취기준으로 선정하였다.

- 24011-2에서 규칙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내는 것은 수24011-1과 연계하여 지도할 수 있으므로 12학년군에서 강조하여 다루지 않는다.

- 24011-3에서 수 배열표나 곱셈표에서 규칙을 찾는 활동은 물체, 무늬, 수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는 수24011-1과 연계하여 다룰 수 있으므로 12학년군에서 강조하여 다루지 않는다.

24011-2. 규칙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다.

 

24011-3. 수 배열표나 곱셈표에서 규칙을 찾을 수 있다.

 

자신이 정한 규칙에 따라 물체, 무늬, 수 등을 배열할 수 있다.

24012-1. 자신이 정한 규칙에 따라 규칙을 만들고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다.

 

- 24012-1에서 자신이 정한 규칙에 따라 규칙을 만드는 활동은 주어진 물체, 무늬, 수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는 활동을 다루는 수24011과 연계하여 다룰 수 있으므로 수24012-112학년군에서 강조하여 다루지 않는다.

24012-2. 규칙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24012-2에서 규칙성을 문제해결에 활용하는 것은 이후 학년에서도 지속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24012-212학년군에서는 강조하여 다루지 않는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