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학년군 성취기준

(2) 생활 속의 동식물

(2) 생활 속의 동식물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핵심 성취기준 선정 근거

() 인간 생활 속에서 동식물이 가축과 작물로 이용되는 중요성과 가치를 이해하고, 생활에 이용할 수 있는 동식물의 종류와 이용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6221-1. 인간 생활 속에서 동식물이 가축과 작물로 이용되는 중요성과 가치를 설명할 수 있다.

 

- 6221-2는 인간 생활 속에서 동식물이 가축과 작물로 이용되는 중요성과 가치에 대한 이해에 기초하여 생활에 이용되고 있는 동식물의 종류와 이용방법에 중점을 두고 있으므로 이 단원의 목표 달성 구현, 학습자의 흥미 및 동기 유발, 확산적 측면에서 단원의 성취기준에 더 적합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실6221-2를 핵심 성취기준으로 선정하였다.

6221-2. 생활에 이용할 수 있는 동식물의 종류와 이용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식물이 갖는 자원으로서의 가치 및 농축산물의 생산이용과 저탄소 녹색 성장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친환경적인 농축산물의 생산과 이용을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다.

6222-1. 식물이 갖는 자원으로서의 가치를 이해하고 농축산물의 생산이용과 저탄소 녹색성장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 6222-1, 6222-2는 동식물이 자원으로서의 가치 이해에 관련된 실6222-1과 친환경적인 농축산물의 생산과 이용을 체험하고 실천하는 실6222-2 성취기준을 포함하고 있다. 단원 목표의 부합성, 연계성과 학습자 수준의 적합성 측면에서 본 주제의 핵심 성취기준은 실6222-2로 설정하였다.

6222-2. 친환경적인 농축산물의 생산과 이용을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